실시간 뉴스



포티스, 中 온라인몰 'VIP닷컴'과 상품공급 계약 체결


의류, 신발 등 우선적 공급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포티스는 21일 중국 B2C온라인몰 'VIP닷컴(VIP.com)'과 상품공급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의류, 신발 등의 품목을 우선적으로 공급하게 되며, 향후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포티스와 VIP.com은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설명이다. VIP.com은 배송 및 애프터서비스 등 상품공급 이후 업무를 전담하며, 포티스는 강점인 유통 부문에 집중한다.

VIP.com은 중국 현지에서 정품인증을 철저히 거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합리적인 상품을 기간 한정 세일 방식으로 판매한다.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서 모바일앱 매출 1위다. 보유 회원는 3억명, 하루 방문자 수는 2천700만명 이상이다. 매출 규모는 17조원을 달성했다.

포티스의 아시아 시장 공략도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는 설명이다. 포티스는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진출을 위한 인수합병(M&A)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홍콩 증시 상장업체인 슌텐 인터내셔널과 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텐센트 위챗페이 기반의 이커머스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조재훈 포티스 대표는 "유통에 강점이 있는 포티스가 고품질 의류 등을 VIP.com에 소개할 것"이라며 "하반기 매출 및 이익 성장에 긍정적인 신호로, 국내 유망 상품을 적극 공급하여 그 규모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티스, 中 온라인몰 'VIP닷컴'과 상품공급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