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證, 증권업계 최초 영업점 전자문서 업무 도입


전국 영업점에서 전자문서로 편리하게 업무처리 가능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NH투자증권은 증권업계 최초로 전국 영업점에 전자문서 업무를 도입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영업점 전자문서는 고객들이 증권업무 처리시 펜으로 종이서류에 기입해 제출하는 것 대신, 터치모니터에 터치펜으로 간단히 표시해 업무를 진행하는 것이다.

작성된 서류의 위변조가 불가하고 종이서류 분실에 따른 위험도 없다는 설명이다.

전자문서로 처리한 업무는 고객의 필요시 신속한 열람이 가능하므로, 고객이 필요 서류 열람 요청 후 오랜 시간 대기하는 일도 없다.

현재 입출금부터 카드발급, 공모주 청약, 펀드 매매까지 약 120여개의 업무처리에서 전자문서가 적용됐으며, 향후 계좌개설 등 대상업무를 계속 확대해 갈 예정이다.

직원들 입장에서는 영업점에서 업무종료 후 종이서류를 분리해 편철하고, 보관하는 등의 중요하지만 손이 많이 가고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업무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고객에게 더 집중하고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김원규 NH투자증권 사장은 "올해 초 손바닥 정맥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손바닥 정맥인증'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이번에는 증권업계 최초로 영업점 전자문서를 도입해 개인정보 보안과 금융서비스 편의성을 더욱 강화시켰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한 프로세스를 도입해 고객과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證, 증권업계 최초 영업점 전자문서 업무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