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한-미-유럽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구축


국립현대미술관, 테이트미술관 이어 LA미술관과 후원협약

[안광석기자] 한국과 미국, 유럽을 잇는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의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가 본격 가동된다.

현대차는 26일(현지시간) 미국 서부 최대 규모 미술관인 LA카운티미술관(LACMA)과 10년 장기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한-미 문화예술 교류에 힘을 보태겠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2013년 11월 국립현대미술관과 체결한 10년 장기 후원, 지난해 1월 영국의 테이트모던 미술관과 맺은 11년 장기 후원에 이어 세계적인 미술관과 연이어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

이를 통해 현대차는 세계 주요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 한국의 예술을 앞장 서 알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예술가 및 예술기관과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자동차 개발과 기업 경영 전반에 문화예술적 가치를 접목시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올라서기 위한 기반을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와 장기 파트너십을 맺은 LACMA는 북미 예술의 중심지인 뉴욕에 맞서겠다는 야심찬 목표 아래 1965년 LA과학역사미술박물관을 기반으로 개관해 지금까지 다양한 장르 간 융합을 선도하는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매년 120만여명이 찾는 미국 서부 최대 규모의 미술관이다.

현대차는 반세기 전부터 보여준 LACMA의 선도적 시도와 혁신적 예술성이 미래지향적인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과 일맥상통한다고 여겨 이번 파트너십을 결정했다.

LACMA 마이클 고반 관장은 "현대차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의미 있는 두 분야에 혁신적 가치를 접목시킬 수 있어 기쁘다"며 "문화예술의 가치를 존중하고 최근 주목받고 있는 한국 미술사 연구에 힘을 보태려는 현대차의 정신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안광석기자 hov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한-미-유럽 글로벌 아트 프로젝트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