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본엔젤스, '숨고' 제작사 브레이브모바일에 4억 투자


1대1 레슨 강사 온라인 매칭서비스

[성지은기자] 스타트업 전문투자사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대표 강석흔, 송인애)는 1대1 레슨 강사 매칭 서비스 '숨고'를 운영중인 브레이브모바일(대표 김로빈)에 4억원을 투자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지난 2015년 9월 론칭한 '숨고(숨은 고수)'는 음악·외국어·스포츠·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1대1 레슨을 매칭해 주는 서비스다.

사용자가 레슨 종류·희망 지역·시간·예산 등을 입력해 요청서를 전송하면, 24시간 안에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레슨 강사(고수)가 사용자에게 자신의 프로필과 회당 수업료 견적서를 보낸다. 사용자는 5개까지 견적을 받아볼 수 있고, 원하는 강사에 직접 연락해 레슨을 받을 수 있다.

숨고에는 악기·댄스·요리·각종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의 레슨 강사가 7천6백여명 등록돼있고, 2만7천여명의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본엔젤스 김길연 파트너는 "국내 과외 및 레슨 시장은 18조원 규모로 추정되고, 수요가 많은 것에 비해 관련 서비스가 오프라인 영역에 머물러 있는 실정"이라며 "숨고는 레슨 강사가 타깃 고객을 확보하거나 고객이 강사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선도적인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이라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김로빈 브레이브모바일 대표는 "향후 1대1 레슨이 가능한 모든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보다 다양한 숨은 고수들을 발굴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본엔젤스, '숨고' 제작사 브레이브모바일에 4억 투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