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 본격 가동


브랜드숍 최초 자체 연구생산 복합기지 설립…품질·원가 경쟁력 확보

[장유미기자] 더페이스샵이 브랜드숍 화장품 업계 최초로 자체 생산설비 및 연구소를 갖춘 연구생산복합기지 '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를 설립하고, 18일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는 인천시 부평구 십정동에 대지 528평, 건평 1천317평의 4층 건물로 구축됐다. 1·2층은 생산공장, 3·4층은 연구소 및 품질관리실로 운영된다.

생산조직은 생산최적화TFT와 제조실로, 연구조직은 내츄럴연구팀·한방연구팀 등 5개 연구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구인력 32명을 비롯해 센터에 총 80여 명이 근무하게 된다.

더페이스샵은 이번 연구생산복합기지 구축으로 국내 브랜드숍 화장품 업계 최초로 자체 생산설비를 갖추게 됐다. 더페이스샵은 지난 2006년에 자체 연구소를 갖추고 R&D 역량을 확보했으나, 제품 생산은 OEM·ODM 방식을 채택해 왔다.

더페이스샵은 R&D 이노베이션 센터를 가동함으로써 자체기술 확보 및 유지가 가능하게 돼 OEM·ODM 방식의 경쟁사와 대비해 품질을 높이고 차별성 및 독창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자체적인 생산원가 절감 활동 등 코스트 측면의 효율성을 확보하고, 연구개발부터 제품 생산까지의 통합 운영을 통해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더페이스샵은 자체 생산과 OEM 위탁 생산을 탄력적으로 병행 활용해 최적의 생산효율과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기초화장품 등 전략제품은 자체 생산하며, 대용량인 바디·클렌징 제품류는 OEM사를 통한 위탁 생산 체계를 유지해 내년에는 자체 공장에서 연간 생산량의 약 75% 이상을 소화할 계획이다.

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는 LG생활건강 청주공장 생산기술팀의 기술 지원을 통해 구축됐다. 더페이스샵은 연구개발 측면에서도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과 활발한 기술 교류 등 시너지를 발휘해 타사 브랜드숍 화장품과 차별화된 탁월한 품질을 확보할 계획이다.

더페이스샵 이성준 연구부문장은 "이번 센터 설립으로 품질 및 생산속도 향상, 코스트 절감이 가능해졌으며, 나아가 독자적인 기술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며 '자체 생산 및 OEM의 병행 활용 등으로 최적의 원가율과 공급율을 확보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페이스샵, 'R&D 이노베이션 센터' 본격 가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