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그룹, 동반위와 중기 글로벌 진출 지원


'중소 챔피언 기업' 후원 협약…"산업 전반에서 동반성장 이룰 것"

[장유미기자] CJ그룹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과 품질 향상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CJ그룹은 2일 중구 필동 CJ인재원에서 동반성장위원회와 손잡고 우수 '중소 챔피언 기업'을 발굴·육성하고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를 지원하는데 합의하는 동반성장·상생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CJ그룹은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품질 향상, 농가 동반성장, 소상공인 지원 등 크게 4개 분야의 상생 활동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CJ그룹은 이에따라 CJ제일제당, CJ오쇼핑, CJ대한통운, CJ E&M 4사가 은행권과 공동으로 조성한 1천200억 원 상당의 상생펀드를 협력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에 투자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이를 통해 현재 쌀, 콩, 고추, 배추 등 작물에 대해 일부 지역과 진행 중인 종자 개발 협력사업을 2017년까지 5개 품목으로 느리고 현재 서울대와 공동으로 개발한 콩은 국내 최대 생산지인 제주지역 농가에 보급하고 있으며, 생산량도 올해 70톤에서 내년도 2천 톤으로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CJ오쇼핑은 현재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해외 진출 사업을 지속 확대한다. 특히 올해 엠넷의 해외 컨벤션 사업 케이콘(KCON)에서 검증받은 바 있는 우수 중소기업들에 대한 글로벌 시장개척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CJ그룹 식품 계열사들은 우리 농산물 사용량을 현재 9천억 원 규모에서 1조 원으로 늘린다. 이 중 CJ푸드빌은 계절밥상을 비롯한 외식사업 부문에서 지역의 제철 식재료와 '동아', '앉은뱅이 밀' 등 사라져가는 우리 농산물을 발굴해 메뉴로 개발하는 등 유통과 소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CJ CGV에서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 광고를 상영해주는 등 기존의 지원 채널을 확대한다. 동반성장위원회는 CJ그룹의 동반성장 사업이 실천될 수 있도록 민간 공동투자 기술개발과 구매 조건 신제품 개발 등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CJ그룹 이채욱 부회장은 "CJ그룹은 앞으로도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중소 챔피언 기업을 성장시키는데 그룹의 사업 역량을 쏟을 것"이라며 "선대회장의 '사업보국(事業報國)' 창업이념과 이재현 회장의 '사회책임경영'을 동시에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반성장위원회 안충영 위원장은 "최근 글로벌 사회는 공유와 상생의 가치를 요구하고 있다"며 "CSV 선도 기업인 CJ그룹과의 상생 협약을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을 해외에 알리고 국내 농가와 소상공인을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그룹, 동반위와 중기 글로벌 진출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