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화피앤씨, 中 절강성 자유무역구 사전통관기업에 선정


중국 식약처 인허가 과정 단축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세화피앤씨는 24일 중국 절강성 자유무역구가 공인하는 사전통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지난 17일 중국 절강성 자유무역지구가 해외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한 '비특수화장품 사전통관제 오픈식'에서 사전통관제 허가기업으로 선정돼 증서를 발급받았다고 전했다.

샤넬, 로레알 등 40여개 글로벌 화장품 기업들이 선정됐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세화피앤씨 외에 아모레, 엘지생활건강 등 대기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기존에 5개월에서 일년까지 소요됐던 중국 식약처의 인허가 과정을 7일간 테스트 및 서류 심의로 단축, 모든 제품을 단기간에 중국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사전통관제는 중국 내 대기업이나 국영기업이 제품 품질을 보증하고 책임진다는 조건하에 수입제품에 대한 인허가를 파격적으로 단축해 주는 특별 허가 제도다.

이훈구 세화피앤씨 대표이사는 "절강성 자유무역구에서 시행한 해외 화장품 사전통관 기업에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선정된 것은 세화피앤씨는 물론 K뷰티 업계의 쾌거"라며 "통관 기간과 절차가 획기적으로 단축됨에 따라 당사의 최신 개발 신제품과 전략 제품을 자유롭고 탄력적으로 론칭해 중국 화장품 시장을 발 빠르게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화피앤씨는 지난 2월 코나인터내셔널과 106억원 규모의 중국시장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4월부터 본격적으로 수출하고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화피앤씨, 中 절강성 자유무역구 사전통관기업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