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닝글로리, '테이크아웃노트' 눈길


시간·장소 구애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노트 필기 관리

[장유미기자] 일상의 편리함을 더 해주는 IT기술이 발달하면서 문구시장도 변하고 있다.

모닝글로리는 노트와 스마트 기술을 결합한 '테이크아웃노트'를 출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모닝글로리와 주식회사 톤스가 제휴해 개발한 '테이크아웃노트'는 손글씨와 디지털 기기의 장점을 접목한 제품이다. 스마트폰에 노트 필기 내용을 저장·관리할 수 있도록 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바로 공유도 가능하다.

'테이크아웃노트'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고 난 후 내지 위 표시된 마커에 전용 어플 카메라를 맞추면 노트 영역을 자동으로 감지해 그대로 스캔한다. 이 제품을 이용할 때 필요한 전용 어플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노트 촬영 시 원본, 흑백, 가독성 향상 등의 모드로 저장할 수 있고, 텍스트나 스티커 추가 등 18가지 기능을 이용해 편집 할 수 있다. 또 메모 추가 및 음성 녹음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촬영 자료는 스마트기기에 자동 저장되고 클라우드에도 동시에 보관된다. 어플 내 회원가입 시 노트 약 15권 분량인 총 500MB 용량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기기를 분실할 경우 자료 정보가 남아있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보관이 가능하며,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을 통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허상일 모닝글로리 대표는 "스마트기기 사용이 보편화되기는 했지만 손으로 글씨를 쓰는 편리함을 따라가기는 어렵기 때문에 두 가지 장점을 접목할 수 있는 스마트한 노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학습량이 많고 시간이 부족한 학생 및 바쁜 직장인들에게 특히 유용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닝글로리, '테이크아웃노트'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