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CES서 동작인식 리모컨 공개


스마트TV 이용자 고려한 '삼성 스마트 컨트롤' 선봬

[민혜정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TV 이용자들을 고려해 동작이나 음성을 인식하는 리모컨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오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CES)에서 2014년형 리모컨 '삼성 스마트 컨트롤'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1일 발표했다.

'삼성 스마트 컨트롤'은 인터넷 동영상서비스 이용이 많은 스마트TV 고객들의 특성을 고려해 동작인식 기술, 터치패드, 버튼을 결합해 제작됐다.

이용자는 스마트TV의 영화·드라마·앱 목록에서 리모컨을 쥔 채 화면의 커서를 이동시키고, 원하는 콘텐츠 근처에 가까워지면 리모컨의 4개 방향 버튼을 이용해 한 칸씩 이동하며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스마트 허브' 패널을 넘기거나 하나하나 확인해야하는 콘텐츠 목록에서는 터치패드를 활용해 책장을 넘기듯 한 단계 한 단계 화면을 바꿀 수 있다.

'삼성 스마트 컨트롤'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와 웹 페이지에서 리모컨에 말을 하는 것만으로 간단히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음성 인식 기술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기존 직육면체 모양의 리모컨을 타원형의 길쭉한 조약돌 모양으로 바꿔 한 손에 쥐기 편하게 만들었다.

특히 리모컨을 쥐었을 때 엄지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놓여지는 중앙에 타원형 터치패드와 4개 방향 버튼을 넣어 손의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동작·음성인식 기능을 쉽게 쓸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축구 경기 시청에 적합한 '사커 모드' 등을 별도의 버튼으로 배치했고 TV 화면에 띄워 놓고 리모컨으로 제어하는 가상 리모컨, 가상 키패드도 쉽게 불러올 수 있게 만들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박광기 부사장은 "TV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면서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TV를 이용할 수 있도록 리모컨이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CES서 동작인식 리모컨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