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뉴스
아이뉴스24 홈 오피니언 프리미엄 엠톡 콘퍼런스
연예.스포츠 포토.TV 게임 스페셜
뉴스 홈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Home > 뉴스 > 휴대폰/ IT기기
[톱뉴스]
신종균 삼성전자 "갤럭시S3 미니는 4인치"
"보급형 제품 아냐…국내 출시도 검토 중"
2012.10.10. 수 11:05 입력
글자 글자크게 글자작게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트위터 전송 미투데이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박웅서기자] 신종균 삼성전자 사장이 "'갤럭시S3 미니'는 4인치이며 보급형 라인은 아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사진)은 10일 사장단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유럽 시장에 수요가 있다고 생각해 4인치 갤럭시S3 미니를 출시하게 됐다"며 "갤럭시S가 4인치였기 때문에 4인치 폰 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독일지사는 현지 매체들에게 신상품 소개 행사 초대장을 보냈다. 외신들은 새 폰이 '갤럭시S3 미니'가 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그는 "우리는 보급형이라고 안 부르는데 밖에서 그렇게 본다"며 "(삼성전자는) 풀 폼팩터를 가져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애플과 달리 다양한 화면 크기의 스마트폰을 출시해온 만큼 최신 제품보다 화면이 작다고 해서 보급형 모델이 아님을 설명한 셈이다.

신 사장은 또 갤럭시S3 미니 국내 출시와 관련해서는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MS의 윈도8 운영체제를 적용한 아티브 태블릿과 스마트폰도 곧 출시된다.

신 사장은 "아티브 태블릿이 10월 중 나온다"며 "스마트폰 아티브S도 10월이나 11월경 출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애플 아이폰5에 LTE 특허 소송을 제기할 것이냐는 질문에 그는 "우리는 LTE 특허 1등이지만 방어용으로 갖고 있는 것"이라며 "공격용으로는 사용하지 않는데 요즘 그런 분위기인 것 같다"고 말했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주요기사 유용한 정보
관련기사

    TODAY 조이뉴스24

추천   0 댓글쓰기 뉴스정정요청 트위터 전송 미투데이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아래는 소셜댓글 티토크 영역입니다. 2013년 4월까지 작성된 댓글이 표시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l IT/시사 l 연예/스포츠 l 엠톡 l 게임 l 오피니언
디지털기기 최신뉴스
"애플, 다음주 새 CPU 탑재 맥북에어 선보인다"
리홈쿠첸, 쿠쿠전자와 특허전서 2전2승
동부하이텍, 시스텐반도체 설계 공모전 시상
삼성 40인치 UHD TV 국내 출시 '임박'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칼럼/연재
[김익현]'강제 셧다운' 합헌, 법리적..
[KISTI의 과학향기]야구의 꽃, 홈런이..
[강은성의 CISO 스토리] 경영진과의..
[영단어 어원과 유래]사랑의 미약 2
[정진호]썩은 공무원 조직의 암세포..
프리미엄/정보
[차세대 BM 엿보기-170]매장 빈공간 빌..
빌려쓰는 '공유 경제' 성공 키워드는?
[차세대 BM 엿보기-169]무료 표방한 신..
[4. 15]MS의 승부수…베일벗은 윈도..
[차세대 BM 엿보기-168]농업 빅데이터..

 
창간14주년 배너
링크:i_뷰티박스 신청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