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콩두컴퍼니, '콩두 몬스터' 정식 인수


LCK 리그운영위원회 정식 승인 하에 1월부터 콩두컴퍼니가 직접 운영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e스포테인먼트 기업 콩두컴퍼니(대표 서경종)는 네이밍 스폰서 계약을 통해 후원한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 e스포츠 선수단 콩두 몬스터를 정식 인수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콩두 몬스터는 ▲'로치' 김강희 ▲'펀치' 손민혁 ▲'엣지' 이호성 ▲'쏠' 서진솔 ▲'구거' 김도엽으로 구성된 팀으로 지난 2016년 2월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기존 '나진 e-엠파이어'에서 '콩두 몬스터'로 팀명을 변경했다.

콩두컴퍼니는 팀 인수 전부터 단순 후원을 넘어 연습실과 모니터링실, 숙소를 제공하는 등 선수들이 게임에만 몰두하도록 쾌적한 연습 환경을 지원했다. 연습 환경 개선과 함께 홍보(PR) 및 코디네이팅 등 매니지먼트 전문 인력 역시 배치했다.

콩두 몬스터는 콩두컴퍼니의 관리하에 약점을 보완하고 기량을 끌어올리는 데 성공,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에 진출했다. 단기 토너먼트 대회인 '2016 LOL KeSPA 컵'과 'IEM 시즌 11 경기'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다크호스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에 라이엇게임즈와 한국e스포츠협회로 구성된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리그운영위원회는 그동안 콩두컴퍼니가 보여준 e스포츠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팀 운영의 안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콩두 몬스터 정식 인수를 승인했다.

서경종 콩두컴퍼니 대표는 "연습 여건이 부족하거나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에서는 제 실력을 발휘하기가 힘드므로 선수들이 연습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려 노력했다"며 "이제 날개를 펴기 시작한 콩두 몬스터가 오랫동안 이어가는 팀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콩두 몬스터는 19일 ROX 타이거즈와의 경기를 통해 LCK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콩두컴퍼니, '콩두 몬스터' 정식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