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디어의 글로벌 비즈 변화를 읽는다' 28일 국제포럼 열려


미디어미래연구소 주최 포럼서 피카드 옥스퍼드대 교수 기조연설

[정미하기자] 정부관계자들과 미디어 부문 석학들이 모여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를 진단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미디어미래연구소는 오는 28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조선호텔에서 '2014 미디어리더스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미디어 부문의 글로벌 비즈니스 변화와 대응'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날 포럼에서 참석자들은 글로벌 관점에서의 미디어 환경 변화와 우리나라 미디어 산업의 당면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적 제언을 논의할 예정이다.

축사는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기조연설은 미디어경제학 분야 석학인 로버트 피카드 영국 옥스퍼드대 교수가 맡는다.

조대곤 포항공대 교수는 'IP기반 미디어와 미디어 비즈니스 변화', 브라이언 서 구글 총괄상무는 '글로벌 콘텐츠 창작 생태계의 변화와 시사점'에 대한 발제와 토론을 담당한다.

토론자로는 김문연 디즈니채널코리아 대표, 미래창조과학부 김진형 디지털방송정책과장, 박종진 스마트미디어렙 대표, 로버트 피카드 옥스퍼드대 교수가 나선다.

미디어리더스포럼은 입법부·행정부·사법부의 고위공직자들과 미디어 부문 석학, 최고 경영자 및 임원이 글로벌 관점에서 미디어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포럼이다.

미디어리더스포럼의 공동대표는 강대인 미디어시민모임 이사장, 김세원 서울대 명예교수, 오택섭 카이스트 교수, 유세준 수원대 석좌교수, 이성헌 전 의원, 홍기선 고려대 명예교수가 맡고 있다.

정미하기자 lot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디어의 글로벌 비즈 변화를 읽는다' 28일 국제포럼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