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마트폰 첫 화면서 지하철 정보 확인한다


다음, 지하철 위젯 출시…도착시간 및 행선지 정보 제공

[정은미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이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지하철 도착시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다음지도 지하철 위젯'을 19일 출시했다.

'다음지도 지하철 위젯'은 자주 타는 지하철역과 방면을 설정해두면, 지하철앱이나 지도앱을 켜지 않고도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지하철 도착시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지하철 위젯은 심플한 열차 아이콘 모양으로 다음 지하철의 도착시간을 간단하게 보여주는 1x1형과, 다음 2대의 지하철 도착시간을 나란히 확인할 수 4x1형 두 가지가 제공된다.

두 가지 형태 모두 전국 주요도시 지하철의 도착시간뿐 아니라, 행선지, 급행·일반 정보까지 제공한다.

지하철 위젯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다음 지도앱 3.5버전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위젯 목록에 실린다.

이와 함께 다음 지도앱을 3.5버전 업데이트했다. 검색 사용성 개편으로 키패드 입력 없이 검색·길 찾기를 할 수 있도록 입력화면에서 히스토리 목록을 풍부하게 제공하는 한편, 입력된 오타를 자동적으로 교정해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기능도 추가했다.

3.5버전 업데이트된 안드로이드용 다음 지도앱은 이날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iSO용은 28일부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위젯 기능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만 제공된다.

다음 지도기획팀 전영준 팀장은 "다음 지도앱 3.4버전에서 버스 위젯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 3.5버전에서 지하철 위젯까지 출시함으로써 다음 지도앱 하나만 깔면 다른 대중교통앱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 없이 대중교통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트폰 첫 화면서 지하철 정보 확인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