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이피플', PC 버전에도 음성 통화 기능 제공


다음, 마이피플 PC 3.0 출시

[민혜정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음성·영상 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마이피플 PC 3.0을 출시했다고 6일 발표했다.

지난 2011년에 출시된 마이피플은 모바일 버전에서만 무료 통화 기능을 제공했다. 이번 마이피플 PC 3.0 출시에 따라 이용자들은 유무선 환경 어디에서나 음성·영상 통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PC버전에서 통화를 하기 위해선 마이피플 친구 프로필 화면에서 무료통화 버튼을 클릭하거나 대화창 상단의 전화기 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음성 통화로 연결된다. 모바일 환경에서와 마찬가지로 음성통화 연결 화면에서 영상통화 버튼을 클릭해 영상통화로 전환할 수 있다. 모바일과 PC, PC와 PC간 무료 음성∙영상 통화 연결에 제약이 없다.

이외에도 ▲파일 전송 중 취소하거나 이어받고 수신자가 원하는 저장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파일 전송 기능' ▲그룹 대화방에서 친구와 함께 퀴즈나 숫자 뽑기 등을 즐길 수 있는 '게임봇' ▲입력한 메시지에 친구 이름이 포함돼 있을 경우 해당 친구를 대화 상대로 추천해주는 '대화 친구 추천 기능' 등이 마이피플 PC 3.0에 탑재됐다.

다음 권지영 소셜기획팀장은 “이용자들이 모바일 뿐 아니라 PC 환경에서도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무료 통화를 비롯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마이피플 PC 3.0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이피플', PC 버전에도 음성 통화 기능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