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알지피코리아, '파이콘 한국 2018' 참가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 저변 확대와 커뮤니티 활성화 위해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요기요·배달통·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알지피코리아는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파이콘 한국 2018'에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파이콘 한국은 오픈 소스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Python)' 개발자들이 국내 파이썬 생태계 확장을 위해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글로벌 비영리 콘퍼런스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최대 파이썬 개발조직을 지향하는 알지피코리아가 파이썬의 저변확대와 커뮤니티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후원사로 참가하게 됐다.

알지피코리아는 이번 파이콘에서 지식 공유 세션 '오픈 스페이스 토크(Open Space Talk)'와 기업부스를 함께 운영한다. 행사 첫 날인18일에는 '요기요&배달통 개발 문화와 프랙티스'라는 주제로 세션이 진행되며, 19일에는 '글로벌 배달앱들의 개발 사례'를 발표한다. 모든 세션은 파이콘 참가자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조현준 알지피코리아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요기요는 처음부터 파이썬 언어로 개발됐으며 최근에는 배달통 등 기타 자사의 서비스에도 파이썬의 높은 자유도를 이식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파이콘 행사 참여를 통해 파이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개발자들과 더 많이 교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알지피코리아, '파이콘 한국 2018' 참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