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톡으로 병원 대기 순번 본다


카카오-비브로스 제휴, '똑닥'서비스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병원 대기 순번을 카카오톡으로 본다.

카카오는 모바일 병원 예약·접수 애플리케이션 '똑닥'을 서비스하는 비브로스와 손잡고 의료 및 헬스케어 분야의 이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예정이라고 15일 발표했다.

카카오는 비브로스와의 제휴를 통해 '병원 모바일 대기 현황판 서비스'를 카카오톡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는 진료 접수한 환자에게 카카오톡을 통해 대기 순번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카카오는 '병원 모바일 대기 현황판 서비스'를 시작으로 비브로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비브로스는 국내 EMR(전자의무기록)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력, 진료기관의 접수와 예약 관리를 하고 있는 회사로 카카오와 의료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는 서비스 모델이 나오면 이를 카카오톡 안에서 발견시키고 이용자를 연결시키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를 위해 의료 및 헬스케어 분야에 최적화된 알림톡을 새롭게 개발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 및 알림톡, 챗봇 등을 통해 비브로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좀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박정호 카카오 카톡사업전략담당이사는 "카카오는 비브로스와 함께 의료 및 헬스케어 분야에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 의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경쟁력 있는 파트너들을 발견 및 연결시켜줌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카카오톡의 새로운 사용성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톡으로 병원 대기 순번 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