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IoT 서비스 통합관제 '스마트 센터' 오픈


LTE-M 활성화 기여로 소물인터넷 서비스 본격화 기대

[조석근기자] KT(대표 황창규)는 18일 경기도 과천시 KT 과천지사 사옥 7층에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플랫폼을 제어하는 '기가 IoT 스마트 센터'를 개소했다고 발표했다.

KT 기가 IoT 스마트 센터는 ▲화재 감시 ▲환경 감시 ▲ 음식물 종량제 ▲ 스마트 토너 ▲ 차량관제센터 시스템(FMS) 등 서비스 관제를 통해 단말기 및 센서 작동 유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T는 기가 IoT 스마트 센터를 통해 기존 5개 IDC 센터에서 분산 모니터링하던 것을 통합해 IoT 서비스 상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 기능을 강화했다. 각 서비스에 대한 장애를 감지하고 대응하는 시간이 단축된다.

또한 기존 KT의 실시간 장애 원인분석과 원격복구를 가능케 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용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이를 통해 소물인터넷 전용망 LTE-M이 본격적 서비스에 대비한 안정적 관제 역량을 확보했다는 입장이다. 이번 스마트 센터 개소가 LTE-M 서비스의 조기 정착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KT 플랫폼사업기획실장 김형욱 전무는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 가정용 가스안전밸브, 대규모 공장에서부터 시골 농장까지 IoT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KT는 기가 IoT 스마트 센터를 통해 늘어나는 IoT 서비스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품질을 제고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IoT 서비스 통합관제 '스마트 센터'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