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RAPA, MCN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지원


10개 콘텐츠에 사업자당 최대 2천500만원 지원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권영수, RAPA)는 성장잠재력이 큰 MCN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MCN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다음달 12일까지 공고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미디어 분야의 핵심인 웹·모바일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MCN 사업자가 직접 기획·제작하는 우수 콘텐츠에 대해 제작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올해는 정부 지원금과 민간 투자액을 늘리고,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등 질적으로 콘텐츠를 성장시킬 계획이다.

정부(75%)와 민간 투자(25%) 연결 형태로 10개 내외의 콘텐츠를 선정하고, 사업자당 최대 2천500만원까지 지원한다.

MCN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지원으로 완성된 콘텐츠는 K-콘텐츠뱅크뿐만 아니라, 해외 인터넷동영상(OTT) 플랫폼 등에 유통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자체 기획 및 제작이 가능한 MCN 사업자는 모두 지원 가능하며, 신청을 원하는 사업자는 다음달 12일까지 콘텐츠 기획안, 해외유통 계획 등의 내용을 포함한 신청서류를 e-나라도움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민간 투자 연계 계획 등 세부 사항에 대한 안내를 위해 제작지원 설명회는 오는 8일 서울 양천구 목동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열린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RAPA, MCN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