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도비 포토샵 CC 3D 프린팅 기능 추가


번거로운 추가 작업 없이 포토샵에서 바로 프린팅 가능

[김국배기자]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지준영)가 자사의 이미지 편집 툴 어도비 포토샵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C)에 3D 프린팅 기능을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포토샵 CC의 3D 프린팅을 이용하면 이미 제작된 3D 모델을 수정·개선할 수 있고 처음부터 3D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 익숙한 포토샵 툴을 사용해 번거로운 추가 작업 없이 3D 프린터에서 직접 출력하거나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 업체를 통해 출력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자동 메쉬 복구 및 지지대(support structure) 생성 기능으로 보다 견고한 3D모델 프린팅이 가능하며 정확한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출력물에 대해 보다 확신을 갖고 작업할 수 있다는 게 어도비 측 설명이다.

이밖에 어도비는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포토샵 CC는 피사체가 보이는 시점을 바꿀 수 있는 '퍼스펙티브 워프(원근 뒤틀기)' 기능과 참조파일이 변경되면 최종 작업한 디자인을 자동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링크드 스마트 오브젝트(연결된 고급 개체)' 기능을 추가했다.

지준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이제까지 3D 프린팅은 3D 모델링 툴로 만들어진 콘텐츠와 고 퀄리티의 결과물 출력을 위해 3D 프린터가 요구하는 조건 사이에 간극이 있었다"며 "포토샵 CC에서 인쇄 버튼 클릭 한 번만으로 구현하고자 한 3D 디자인을 출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포토샵 CC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adobe.com/kr/products/photoshop 또는 http://tv.adobe.com/go/21862)에서 찾을 수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도비 포토샵 CC 3D 프린팅 기능 추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