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해킹에 의한 전산장애 가능성, 정보유출 우려


특정 해커팀 "우리가 전산마비 사태 장본인" 주장

[김관용기자] 언론사 및 금융사의 동시 다발적인 전산장애 원인이 해킹에 의한 악성코드 감염 때문인 것으로 추정되면서 대규모 정보유출 사태가 우려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긴급 브리핑을 통해 "장애가 일어난 기관들의 웹사이트가 정상적인 것으로 봐서는 적어도 디도스(DDOS) 공격은 아닌것 같다"면서 "해킹에 의한 악성코드 감염이 원인인듯 하다"고 밝혔다.

특히 특정 해커팀이 자신들이 전산망 사용자 계정과 데이터를 유출했다는 메시지를 남겨 대규모 정보유출 사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 전산마비 사태의 장본인이라고 주장하는 '후이즈팀(Whois Team)'의 메시지가 담긴 이미지는 20일 오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해당 이미지에는 "우리는 해킹에 관심이 많다. 이것은 우리 활동의 시작에 불과하다. 사용자들의 데이터와 계정이 모두 우리 손에 있다. 안타깝게도 우리는 당신들의 데이터를 이미 모두 삭제했다. 또다시 오겠다"고 적혀 있다.

후이즈팀이라고 밝힌 이들은 "데이터를 모두 삭제했다"고 주장했지만 현재까지 해당 데이터들이 지워졌는지의 여부는 파악되지 않고 있다.

한편, 20일 오후 2시를 전후해 KBS와 MBC, YTN 등 일부 방송사와 신한은행, 농협 등의 금융권 내부 정보전산망이 일시에 마비됐으며, 현재 방통위와 국가정보원, 경찰, 인터넷진흥원 등이 원인을 찾고 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킹에 의한 전산장애 가능성, 정보유출 우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