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3회 '불금의 아이콘' 데모데이, 우승팀 '아스테라' 선정


국내 최초 블록체인 투표 앱 디보트로 참여자 투표 이끌어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애드테크 컴퍼니 애드포스 인사이트(AD4th insight)는 지난 6월29일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D.CAMP)에서 제 3회 '불금의 아이콘(ICON) - New kids on the block(chain)'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블록버스터즈' 소개 등 정보 공유 세션을 시작으로, 1차 심사를 통해 선발된 4개팀의 프로젝트 소개 및 Q&A 세션으로 마무리됐다.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보상 중심의 생체데이터 플랫폼 'ASTERA' ▲블록체인 기술기반 인센티브 게임 플랫폼 '유메리움' ▲각 기업의 생태계에 맞게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물류플랫폼 'TEMCO' ▲디지털 컨텐츠를 구입할 수 있는 상점을 만들 수 있는 설치형 댑(DAPP) 'toonist'가 4개 팀이 선보였다.

심사위원으로는 김종협 더루프 대표, 김휘상 해시드 CIO, 오현석 디블락 대표, 이진희 언블락 이사 등 블록체인 산업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특히 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투표 앱인 'DEVOTE(디보트)' 가 선보였다.

디보트 앱을 통한 청중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 합산 결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보상 중심의 생체데이터 네트워크 플랫폼, 'ASTERA' 팀이 최종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디블락의 오현석 대표는 "매월 데모데이가 개최되면서 참여하는 프로젝트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어,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에 큰 기여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 블록체인 업계를 이끌어 나갈 유망주들이 더욱 더 창의적인 프로젝트를 발굴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생태계 관련 업계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정기적으로 열리는 '불금의 아이콘' 행사는 애드포스 인사이트와 양석원 전 디캠프 팀장의 주최, 주관으로 블록체인 업계 투자자 및 전문가 1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우승팀에게는 300만원 상당에 해당하는 ICX 암호화폐가 지급된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3회 '불금의 아이콘' 데모데이, 우승팀 '아스테라'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