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블록체인협회, '블록체인 캠퍼스' 시작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위해 전문 교육프로그램 마련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한국블록체인협회가 블록체인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블록체인 캠퍼스' 제1기 교육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블록체인 캠퍼스 프로그램은 총 5강으로, 국내 최고 전문가들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각 분야의 기술적 이해와 관련 산업 동향 및 법률적 규제 등을 심도 있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블록체인 캠퍼스의 스타트를 끊은 첫 강사는 전명산 보스코인 이사다. 전 이사는 '블록체인 거버먼트'의 저자이자 지난해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공개(ICO)를 진행했던 보스코인의 보안담당 최고책임자로, 실무와 이론을 모두 겸비한 전문가다.

전 이사는 '코인이코노미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블록체인의 기술적 특징, ▲코인이코노미와 블록체인 생태계의 운영원리, ▲ICO의 실체와 진행방식 및 관련 이슈를 정리했으며, 마지막으로 ▲암호화폐가 가져올 경제 패러다임 변화와 부가가치를 예측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보스코인과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인 스팀잇(steemit)을 사례로 들어 블록체인 비즈니스 운영전략 및 기술 적용에 대한 유의사항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진대제 한국블록체인협회장은 "블록체인 캠퍼스를 통해 시장이 필요로 하는 블록체인 전문가와 비즈니스 모델 기획자, 관련 기술자들을 함께 양성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될 제2강은 스팀잇 기반의 앱툴(app-tool)을 개발한 조한열 북잼 대표가 맡는다. 조 대표는 '스팀과 SMT의 활용'을 주제로 콘텐츠 산업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상용화되는지를 강의할 예정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블록체인협회, '블록체인 캠퍼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