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수닷컴, 말레이시아 정부에 문서보안 솔루션 공급


싱가포르·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으로 사업 확대 기대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파수닷컴이 말레이시아 정부에 문서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동남아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8일 발표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e-거버먼트(e-Government)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전체 공공기관에 선진화된 문서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파수닷컴은 해당 프로젝트에서 문서보안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파수닷컴은 영구 라이선스 방식이 아닌 연간 라이선스 형태의 구독(subscription) 모델을 적용했다. 향후 사용자 규모가 매년 늘어날 계획으로, 대규모의 매출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전망이다.

파수닷컴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전국에 분포한 행정부와 공공기관의 데이터 보안을 담당한다"면서 "이 점에서 해당 사업은 파수닷컴이 말레이시아 정부의 데이터 보안 표준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앙 정부가 채택한 기술이라는 점에서 유관기관과 민간 부문으로의 확산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주변 시장으로의 확산을 도모하기에도 유리하다"고 부연했다.

이강만 파수닷컴 부사장은 "동남아시아 IT 시장에서 말레이시아가 담당하는 비중과 그 리더십을 고려할 때 해당 사업은 파수닷컴에 있어 해당 권역으로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탄탄한 교두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수닷컴, 말레이시아 정부에 문서보안 솔루션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