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전자인증, 'FIDO 생체인증' 월 이용 1천만 돌파


손쉬운 도입 특징…사이버대학 등 다양한 민간 영역 서비스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한국전자인증이 선보인 FIDO(Fast Identity Online) 기반 생체인증 서비스가 9개월 만에 월 이용 건수 1천만 건을 돌파했다.

7일 한국전자인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뒤 지난 8월 말 기준 월 이용 건수 1천만 건을 기록했다. 또 일일 최대 이용 건수는 50만 건, 누적 가입자 수는 250만 명을 돌파했다.

FIDO는 생체인증 분야 글로벌 표준으로, 한국전자인증은 해당 글로벌 표준에 맞는 생체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인증서비스를 AaaS(Authentication as a Service) 방식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

덕분에 PC 웹이나 모바일 앱에 별도의 인증 프로그램 개발 없이 빠른 기간 내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당 인증서비스는 금융 분야뿐만 아니라 사이버대학교, 신용평가기관, 핀테크 등 고객의 본인 인증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민간 영역에 공급되고 있다.

정경원 한국전자인증 사장은 "인증서비스가 9개월 만에 월 이용 건수 1천만 건을 돌파했다는 것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AaaS 방식의 생체인증 서비스의 우수성이 확인된 만큼 공공, 게임, 쇼핑 등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해 대표 생체인증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전자인증, 'FIDO 생체인증' 월 이용 1천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