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부, ITU와 '2014 ICT 올림픽' 성공개최 협력강화


ITU 한국 대표단, 2014년 전권회의 준비 협의

[강호성기자] 오는 2014년 ITU 전권회의를 준비중인 방송통신위원회가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ITU와 협력을 강화한다.

방송통신위원회 한국대표단(단장 최재유 기획조정실장)은 4일 오후 스위스 제네바 국제전기통신연합(ITU) 본부에서 열리는 2012년 이사회(Council)에 참석해 하마둔 뚜레(Hamadoun TOURE) ITU 사무총장과 면담했다.

아울러 우리나라의 2014년 ITU전권회의 준비상황을 개막식에서 발표했다.

ITU 이사회는 당해 연도 ITU 주요 정책 의제, 재정 및 인사정책 등을 검토승인하는 연례 회의다. 193개 회원국 중 전권회의에서 선출된 48개 이사국으로 구성된다.

우리나라는 지난 1989년 첫 이사국이 된 이후 최근 2010년 멕시코 전권회의까지 6회 연속 이사국으로 선출돼 ITU의 주요 정책 논의에 깊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이사회 본회의에 참석한 최재유 단장은 전권회의 준비 기반 구축을 위한 대통령훈령 제정, 하반기 범정부 공식 조직 출범에 대비한 방통위 내 사전준비단 발족 등 우리나라의 2014년 ITU 전권회의 개최 준비 현황을 전체 이사국 대표단에 보고했다.

아울러 지난 4월 27일 ITU 근무 중에 사망한 고 김기권 국장의 장례 절차에서 보여준 ITU 사무국과 직원들의 애도의 마음에 대해 감사를 표명했다.

이사회 본회의에 앞서 이뤄진 ITU 하마둔 뚜레 사무총장과의 면담에서 양 측은 2014년 전권회의의 성공적 준비를 위해서는 한국 정부와 ITU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특히 뚜레 사무총장은 과거 전권회의의 사례를 설명하며 한국 정부가 전권회의 관련 업무를 담당할 전문 인력을 ITU 본부에 파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방통위는 2014년 개최되는 ITU 전권회의를 우리의 ICT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인이 참여하는 따뜻하고 스마트한 전권회의로 준비하기 위해 ITU와 각 회원국과의 소통 및 협력 강화에 초점을 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호성기자 chaosi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 ITU와 '2014 ICT 올림픽' 성공개최 협력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