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DB진흥원-DB산업협의회, DB 발굴·유통 위한 업무 협력


신규 DB상품 발굴과 유통 촉진 프로모션 공동 진행

[김관용기자]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원장 한응수)이 한국DB산업협의회 DB서비스분과위원회(위원장 김동식, 케이웨더 대표)와 DB 유통 및 활용 촉진을 위한 업무협력약정(MOU)을 체결했다.

18일 케이웨더 본사에서 체결된 이번 MOU에는 한국DB진흥원과 DB서비스분과위원회 회원 기업인 노킹온, 로앤비, 윕스, 인터파크INT, 잡코리아, 케이웨더, 학술교육원, KRG가 참여했다.

최근 스마트 기기의 확산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 제작을 위한 DB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민간 서비스 사업자가 DB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판매 및 활용할 수 있는 인프라는 미비한 상황이다. 게다가 포털사업자로의 정보 집중 현상이 심화되면서 자체적으로 DB를 구축해 서비스하는 중소 DB사업자들의 어려움은 가중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한국DB진흥원과 DB서비스분과위원회 8개사는 이번 MOU 체결로 신규 DB 상품 발굴과 유통 촉진, DB 유통시스템(DB스토어)의 적극 활용을 통한 DB사업자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공동 협력키로 했다. DB 상품 개발과 서비스 발굴에 공동 대응할 예정이며, 관련 사업을 위한 마케팅, 홍보, 프로모션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한응수 한국DB진흥원장은 "DB서비스는 지식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산업으로 건전한 DB 유통 시장 확립을 위해 DB서비스분과위원회 회원사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식 한국DB산업협의회 DB서비스분과위원장은 "DB유통시스템이 지식정보형 고급DB 발굴과 DB유통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 DB 유통을 위한 새로운 판로 개척과 관련 시장 발전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DB진흥원-DB산업협의회, DB 발굴·유통 위한 업무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