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현우, '복면가왕' 출연과 나비효과…"밴드 활성화 뿌듯"


"밴드하면 국카스텐 떠올리도록 열심히 하겠다"

[이미영기자] 밴드 국카스텐이 데뷔 후 첫 전국투어에 임한 소감을 밝혔다.

국카스텐은 21일 오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내 올림픽전시관에서 전국투어 마지막 공연 '스콜-서울 앙코르 공연'을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서울 앙크로 공연만을 남겨두고 있는 국카스텐은 "이번 콘서트는 오로지 국카스텐이라는 밴드의 자립심을 갖고 많은 분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 전국 투어를 하게 됐다. 느낌이 새롭고 행복했다"고 말했다.

국카스텐은 보컬 하현우가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 '우리동네 음악대장'으로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다.

하현우는 "'나가수'는 대중들에게 국카스텐 밴드가 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어 나갔다. '복면가왕'은 나가기 전에 고민이 많이 됐다. 밴드들과 하는 것이 아닌 혼자 하는게 익숙하지 않았다. 국카스텐으로서 보여준 것 말고 제 목소리로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하나의 매력이 될 것 같았다"고 말했다.

하현우는 "'복면가왕' 출연 후 반응이 너무 좋았다. '복면가왕'이라는 프로에서 생각지도 않게 오랫동안 노래를 불러서 서로 적응을 한 것 같다. 대중들은 제 목소리에 적응했다. 예전에 제가 소리를 지르는 게 듣기 싫다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여러 목소리를 들려주면서 제 목소리에 적응을 한 것 같다"고 말했다.

'복면가왕' 출연을 통해 자신에 대한 관심이 국카스텐, 더 나아가 밴드 음악으로 확대됐다며 만족도 드러냈다.

하현우는 "친근감 있는 이미지, 편안한 이미지로 저를 봐주는 것 같다. 제가 속해있는 국카스텐이라는 팀에 자연스럽게 관심도 갖게 됐다. '복면가왕' 음악대장이라는 목소리를 듣고 밴드 사운드에 매력을 느끼게 되고 페스티벌에도 온다. 우리 뿐만 아니라 다른 밴드에도 관심을 갖게 자연스럽게 제 목소리를 듣고 오고 밴드 사운드에 매력을 느끼고 페스티벌에도 오고 우리 뿐만 아니라 다른 밴드에도 관심을 갖는다. 뿌듯하다"고 말했다.

그는 "밴드가 활성화 되어간다는 걸 저희 눈으로 확인했다. 자긍심도 생기고 뿌듯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으로 반 년 동안 했던 것이 헛된 것이 아니었구나 싶다. 행복했다"고 말했다.

국카스텐은 "올해는 콘서트를 열심히 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열심히, 마음 편하게 음악을 하고 싶다. 대한민국 밴드하면 국카스텐을 떠올릴 수 있는 멋진 밴드가 되겠다. 오늘은 그 과정 중의 하나"라며 향후 활동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국카스텐은 지난 6월부터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광주, 대구, 대전 등 전국 5개 도시 총 7회를 공연을 모두 매진시키는 기록을 세웠다. 이날 오후 열리는 서울 앙코르 공연은 티켓 오픈 5문 만에 8천석 전석이 매진됐다.

국카스텐은 이번 공연 이후 방송출연 등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지속적으로 만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현우, '복면가왕' 출연과 나비효과…"밴드 활성화 뿌듯"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