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전남 화끈한 호남더비, 2-2 무승부


0-2로 뒤지던 전북 두 골 추격하는 저력 보여주며 1위 유지

[이성필기자] 전북 현대와 전남 드래곤즈가 68번째 호남더비에서 화끈한 경기 끝에 비겼다.

전북은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18라운드에서 전남과 2-2 무승부를 거뒀다. 전북은 최근 3경기 무패(1승 2무)로 승점 37점이 되며 1위를 유지했다. 전남(27점)도 4경기 무패(3승 1무) 행진 속에 4위를 유지했다.

화끈한 공격 축구의 향연이었다. 전북은 이동국-에두 투톱에 이승현-레오나르도 등 스피드가 있는 측면 공격수로 전남을 공략했다. 전남도 스테보 원톱에 이종호와 드리블이 좋은 오르샤를 공격 2선에 배치해 맞불을 놓았다.

전반 12분 전남 오르샤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북 수비 사이로 미꾸라지처럼 드리블을 했다. 네 명을 순식간에 제친 오르샤가 골지역 왼쪽에서 오른발로 슈팅해 골망을 갈랐다.

21분에는 이종호가 추가골을 넣으며 전남이 2-0으로 달아났다. 현영민이 오른쪽 측면에서 연결한 프리킥을 헤딩슛해 또 전북 골문을 뚫었다.

뒤를 볼 생각이 없었던 전북은 후반 시작과 함께 중앙 수비수 조성환을 빼고 이주용을 넣어 왼쪽 측면을 강화했다. 이런 과감한 작전은 통했고 32분 이재성이 추격골을 넣었다. 레오나르도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연결한 프리킥을 이재성이 헤딩슛해 한 골을 만회했다.

34분에는 신인 공격수 장윤호가 교체 투입된 지 2분 만에 기막힌 골을 넣었다. 아크 중앙에서 볼을 잡은 뒤 왼쪽으로 드리블해 왼발로 동점골을 넣었다. 주심과 수비 사이에서 슈팅이 쉽지 않았지만 과감한 결단을 내렸고 성공했다. 이후 레오나르도가 추가시간 김민식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서는 좋은 기회를 얻었지만, 선방에 막히며 무승부로 경기가 끝났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전남 화끈한 호남더비, 2-2 무승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