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병헌, 오늘(21일) 귀국…다희·이씨 2차 공판 참석할까


오늘 오전 6시, 미국 일정 마무리하고 귀국

[권혜림기자] 배우 이병헌이 귀국했다. 따라서 오는 24일 열리는 동영상 협박 사건 2차 공판에 참석할 지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1일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미국에 머물며 홍보 대사와 영화 관련 미팅 등 일정을 소화해 온 이병헌은 이날 오전 6시 귀국했다. 글램의 다희와 모델 이씨로부터 동영상을 빌미로 협박을 받았던 그는 오는 24일 열릴 2차 공판을 앞두고 귀국, 증인으로 공판에 참석할 가능성이 짙다.

지난 10월16일 첫 공판에서 검찰은 이병헌을 증인으로 신청한 바 있다. 애초 2차 공판 기일은 지난 11일이었다. 이병헌은 지난 10월20일 캘리포니아 관광청 홍보대사 일정과 할리우드 영화 관계자들과 미팅 등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고 11월 중순 귀국을 예고, 2차 공판에 불참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기일이 오는 24일로 미뤄지며 사건의 피해자인 이병헌의 공판 참석이 가능해졌다. 당시 소속사 역시 "이병헌은 얼마든지 공판에 참석할 의사가 있다. 이번에도 참석을 위해 일정을 조절하려 노력했지만 변경이 이뤄지지 않아 부득이하게 참석하지 못하게 된 상황"이라고 알렸다.

한편 그룹 글램의 멤버 다희와 모델 출신 이 씨는 이병헌의 모습을 담은 스마트폰 동영상을 빌미로 50억 원을 요구했다. 동영상에 술을 마시며 음담패설을 하는 이병헌의 모습이 포함됐다는 사실로도 논란이 일었다.

이병헌은 지난 8월28일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으며, 경찰은 지난 9월1일 두 사람을 검거했다. 다희와 이씨는 지난 10월16일 열린 첫 공판에 참석했다. 이후 두 사람은 반성문을 제출, 재판부에 선처를 바라고 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병헌, 오늘(21일) 귀국…다희·이씨 2차 공판 참석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