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주 규현 "차세대 감성 발라더? 성시경 경계 안 해"


13일 0시 솔로 앨범 '광화문에서' 발표

[이미영기자] 슈퍼주니어 규현이 신곡 '광화문에서'와 얽힌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규현은 13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예스24 무브홀에서 첫 미니앨범 '광화문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광화문에서'를 비롯한 신곡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규현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광화문에서'는 규현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돋보이는 감성 발라드다.

규현은 '광화문에서'가 이문세의 '광화문연가'를 떠올린다는 말에 "'광화문에서'는 '광화문연가'를 리메이크 한줄 아는 분들도 있다. 이문세 선배님을 존경해왔다. 광화문을 대표하는 노래가 '광화문 연가'에서 바뀌는 게 아니라 같이 기억해줬으면 좋겠다. 그런 마음에서 이문세 선배님의 노래 '깊은 밤을 날아서'를 리메이크해 앨범에 넣었다"고 답했다.

규현은 성시경과의 에피소드도 들려줬다.

규현은 "성시경 형이 '광화문에서'를 보고 '거리에서'와 너무 비슷하다고 했다. 윤종신 형도 '광화문에서'와 '거리에서'가 비슷한 거 아니냐고 했다. 그렇게 생각해도 감사하고, 듣고 행복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MC를 맡은 이지애 전 아나운서가 "성시경 씨가 차세대 감성 발라더로 규현 씨를 경계하는 것 아니냐"고 묻자 "성시경은 전혀 경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규현은 이날 "혼자 서는 무대가 익숙치 않아 긴장했다"며 "너무 좋다. 제 이름으로 된, 제 얼굴로 된 앨범 수록곡도 보고 사진도 보고, 또 네티즌들이 좋아하는 것을 보면서 굉장히 행복했다"라고 솔로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날 쇼케이스에는 팬 200여명이 참석했으며, 슈퍼주니어 이특과 려욱, 동방신기 최강창민 등도 찾아 규현을 응원했다.

규현의 이번 앨범은 가을 감성을 자극하는 총 7곡으로 구성됐다. 특히 규현의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광화문에서'를 작곡한 켄지(Kenzie)를 비롯,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이루마, Honeydew'O(브라운 아이드 소울 정엽 & 에코브릿지), '두 사람', '좋을텐데'의 작곡가 윤영준, 인기 작사가 양재선 등 최고의 히트메이커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규현은 오는 14일 KBS '뮤직뱅크', 15일 MBC '쇼! 음악중심', 16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타이틀 곡 ‘광화문에서’를 선사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주 규현 "차세대 감성 발라더? 성시경 경계 안 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