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 프로야구 후반기 프리미엄 콘텐츠 오픈


SBS 스포츠와 협력 통해 영상클립 제공…투타 시범 영상도 공급

[류한준기자]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이 프로야구 후반기 일정이 시작되는 22일부터 프리미엄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한다. 다음은 이에 앞서 올시즌 프로야구를 중계하고 있는 SBS 스포츠와 협력사업을 통해 영상 콘텐츠도 공급하기로 했다.

경기 전 양팀의 전력비교와 함께 선발투수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SBS 스포츠에서 방송 중인 프로야구 매거진 프로그램 '베이스볼 S' 영상을 다음에 제공한다.

다음이 이번에 선보이는 '투데이 포커스'는 '베이스볼 S'의 전력분석 자료를 토대로 경기의 핵심 관전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매 경기 키플레이어를 제시하고 새로운 관점의 통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선발투수 집중분석'은 최근 5경기의 투구맵을 제공해 자주 쓰는 구종과 구질을 집중 분석할 수 있다. 이는 다음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서비스로 시즌 성적과 최근 컨디션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도표형태로 제공된다.

또한 최근 10경기 타율과 이닝당 출루 허용률(WHIP) 도표를 통해 최근의 투타 균형과 전반적인 팀 전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팀전력 그래프'도 선보인다. '최근 전적' 서비스도 다음이 독자 개발했다. 그리고 상대팀에 유독 강한 타자와 시즌 성적을 함께 보여주는 '타자분석'도 더욱 강화됐다.

영상 VOD 클립과 함께 이순철, 안경현, 김재현 등의 스타플레이어 출신 패널들의 투타 시범 영상은 야구를 시청하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종호 다음 스포츠팀장은 "다음 프로야구는 후반기부터 경기 전에는 전문가 수준의 프리미엄급 전력분석을, 경기 중에는 고품질 중계창과 가장 빠른 하이라이트를, 경기 후에는 퀄리티 있는 리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며 "이용자들이 프리뷰-라이브-리뷰로 이어지는 프리미엄 콘텐츠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 프로야구 후반기 프리미엄 콘텐츠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