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스하키대표팀 러시아 전훈, 4차례 평가전


오는 20일 고양 세계선수권 대비 하바롭스크에서 훈련

[최용재기자]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오는 20일 고양 어울림누리 아이스링크에서 막을 올리는 2014 고양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디비전 1 그룹 A 대회(이하 고양 세계선수권)를 대비해 러시아 하바롭스크에 훈련 캠프를 차린다.

변선욱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2일 오전 하바롭스크로 출국, 12일까지 전지훈련을 진행한다. 실전 테스트를 통해 전력 밑그림을 완성하는 것이 목표다. 대표팀은 하바롭스크에 머무는 동안 현지 팀과 4차례 평가전을 통해 고양 세계선수권에 대비한 기본 전술을 확정한다는 구상이다.

변선욱 감독은 하바롭스크에서의 평가전을 통해 공격과 수비 라인의 윤곽을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공격의 핵이 될 브락 라던스키(안양 한라)와 마이클 스위프트(하이원)의 화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실전 테스트를 통해 지난달 24일 발표한 22명의 대회 엔트리에서 1~2자리 정도는 얼굴이 바뀔 가능성도 있다.

변 감독은 "고양 세계선수권에서 맞붙을 체격 조건이 좋은 유럽 팀들과의 대결을 가상한 평가전을 통해 엔트리를 최종 완성하고 공수 라인 조합을 테스트할 계획이다. 선수들의 컨디션이 상승세에 있고 분위기도 좋다"고 하바롭스크 전지훈련의 목표를 밝혔다.

IIHF 랭킹 23위의 한국은 고양 세계선수권에서 슬로베니아(14위), 오스트리아(16위), 헝가리(19위), 우크라이나(21위), 일본(22위)과 맞붙는다. 지난해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디비전 1 그룹 A 대회에서 2승(연장 1승 포함) 4패(승점 5)로 5위를 차지해 강등을 모면한 대표팀은 이번 대회에서 지난해 이상의 성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최용재기자 indig80@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스하키대표팀 러시아 전훈, 4차례 평가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