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베니스 심사위원 문소리, 영화제 공식 활동 시작


벌써 네 번째 베니스영화제 방문…올해는 심사위원으로 특별한 나들이

[권혜림기자] 배우 문소리가 제73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8월31일(이하 현지 시각) 문소리는 이탈리아 베니스의 팔라조 델 시네마(Palazzo del Cinema)에서 열린 심사위원 오리종티 경쟁부문 심사위원 공식 기자회견과 포토콜에 참석했다. 알베르토 바르베라(Alberto Barbera) 집행위원장, 전 세계 영화계를 대표하는 6인의 동료 심사위원들과 함께 자리했다.

이어 저녁시간 살라 그란데(Sala Grande)에서 열린 개막식에 참석한 문소리는 어깨를 드러낸 파격적인 블랙 드레스를 입고 레드카펫에 올랐다.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며 전 세계 취재진들의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았다.

문소리는 베니스국제영화제와 남다른 인연을 자랑한다. 지난 2002년 영화 '오아시스', 2003년 '바람난 가족', 2014년 '자유의 언덕'에 이어 올해는 심사위원 자격으로 벌써 4번째 베니스 레드카펫을 밟았다. 여유로운 미소와 우아한 애티튜드로 뜨거운 취재열기에 응했다.

한국배우 최초로 베니스국제영화제 심사위원에 위촉된 문소리는 첫 공식일정을 마치고 "올해 베니스국제영화제에 심사위원으로서 세계적인 영화인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스럽고 기쁘다"며 "영화제 기간 동안 심사할 영화들에 대한 기대가 크고 나 또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설렌다"는 벅찬 소감을 알렸다.

문소리는 오리종티 경쟁부문 초청작 심사 등 베니스국제영화제 전 일정을 마치고 오는 11일 귀국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니스 심사위원 문소리, 영화제 공식 활동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