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빠를~' 김상경 "형사 역 했다고 살인자 역 해야 하나"


김덕수 감독 "전엔 사람 죽이는 글만 썼지만"

[권혜림기자] 배우 김상경이 영화 '아빠를 빌려드립니다'에 출연을 결심한 계기를 알렸다.

21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영화 '아빠를 빌려드립니다'(감독 김덕수/제작 ㈜이스트스카이필름·㈜어뮤즈엔터테인먼트)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연출을 맡은 김덕수 감독과 배우 김상경·문정희·방민아·조재윤·최다인 등이 참석했다.

'아빠를 빌려드립니다'는 10년 째 백수인 아빠 태만(김상경 분)을 딸(최다인 분)이 학교 아나바다 행사에 내놓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 사건을 계기로 아내 몰래 본격적인 '아빠 렌탈 사업'에 뛰어든 태만은 아빠를 절실히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만나 여러 해프닝을 겪게 된다.

극 중 철 없는 백수 아빠로 분한 김상경은 작품 선택 기준을 묻는 질문에 "장르나 캐릭터를 가리지 않는다"며 "형사 연기를 했다고 다음에 살인자를 한다거나, 스님 역을 했다고 해서 신부 역을 하려고 하지는 않는다"고 답했다. 이어 "배역의 직업보다는 전체적인 시나리오가 감동을 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덕수 감독은 '아빠 렌탈 사업'을 소재로 한 영화를 만들게 된 계기를 묻자 "원작 소설이 너무 좋았다"며 "전에는 입봉을 준비한다고 사람을 죽이는 글만 쓰다가 이 소설을 보고 반성을 많이 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 나이에 처한 내 상황과 비슷하다고 느꼈다"며 "(감독 데뷔 준비 기간 동안) 일년이 하루처럼 지나가면서 '내가 뭘하고 있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원점으로 돌아가야겠다고 생각한 계기도 내 상황과 비슷하더라"고 연출 소회를 알렸다.

'아빠를 빌려드립니다'는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김상경·문정희·남보라·채정안·조재윤 등 외에도 걸스데이 멤버 방민아가 출연한다. 오는 11월20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빠를~' 김상경 "형사 역 했다고 살인자 역 해야 하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