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판도라' 감독 "손석희 앵커에 출연 제의, 거절당했다"(인터뷰)


jtbc '뉴스룸'서 장소제공

[정명화기자] 영화 '판도라'의 박정우 감독이 jtbc 손석희 앵커에게 출연을 제의했었다고 말했다.

박정우 감독은 30일 서울 삼청동에서 영화 '판도라'의 개봉 전 가진 인터뷰에서 "손석희 앵커에게 출연을 제의했지만 단칼에 거절당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박정우 감독이 연출한 '판도라'는 국내 최초 원전을 소재로 한 초대형 재난 블록버스터 영화다. 역대 최대 규모의 강진에 이어 한반도를 위협하는 원전사고까지, 예고없이 찾아온 대한민국 초유의 재난 속에서 최악의 사태를 막기 위한 평범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 영화다.

영화 '연가시'에 이어 재난영화 '판도라'를 연출한 박정우 감독은 "정권을 비판하는 영화는 아니다"라고 연출의 변을 밝혔다.

박 감독은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뉴스 장면을 jtbc '뉴스룸'에 장소를 제공받아 촬영했다고 밝혔다. '뉴스룸'에서 촬영하는 김에 손석희 앵커에게 출연을 제의했지만 거절 당했고, 이 장면은 최일구 전 MBC 앵커가 소화했다.

"영화에 등장하는 언론사들은 모두 실명이다. 언론사 이름 바꾸는 것은 용납을 못한다. 모든 방송사에 협조 요청을 했는데 공중파는 당연히 거절당했다. 그중에서 jtbc가 공간을 빌려줬다. 당시에 jtbc '뉴스룸'이 유일하게 깨어있는 종편이라고 생각했다. 또 후쿠시마 원전 사고 기획특집을 한 언론사이기도 하고. 출연도 손석희 앵커를 원했지만 한마디로 거절당했다. 물론 그때는 이정도는 아니었지만 지금은 대통령 수준 아닌가(웃음)."

박정우 감독은 이번 영화를 통해 원자력 발전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현 시국과 맞물려 당황스러운 면이 솔직히 더 많다"고 솔직하게 말하기도 했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k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판도라' 감독 "손석희 앵커에 출연 제의, 거절당했다"(인터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