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VC컵 참가 女배구대표팀 김철용 감독 선임


12년 만에 다시 대표팀 지휘봉, 전 국가대표 장윤희는 코치로

[류한준기자] 김철용 중앙여중·고 배구부 총감독이 공석 중인 한국여자배구대표팀 사령탑에 올랐다. 대한배구협회(이하 배구협회)는 지난 1일 대표팀 감독 공모를 마감한 결과 김 총감독을 비롯해 장윤희 전 GS칼텍스 코치가 지원했다고 밝혔다.

배구협회는 경기력향상위원회 추천과 상임이사회 동의 절차를 밟아 김 총 감독을 여자대표팀 감독으로 확정했다. 이번 여자배구대표팀은 '2016 제5회 AVC(아시아배구연맹)컵'에 나선다. 이번 대회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베트남 빈푹에서 열린다.

김 감독은 지난 2004년 아테네올림픽 이후 12년 만에 다시 대표팀 지휘봉을 잡게 됐다. 장 전 코치도 대표팀 코치로 합류하고 트레이너 자리에는 신희섭 영생고 코치가 선임됐다.

김 감독은 지난 1990년대 한국 여자배구 전성기를 이끈 지도자였다. 대표팀을 이끌며 1994 히로시마아시아경기대회 금메달을 비롯해 그 해 세계선수권 4위, 1996년 애틀랜타올림픽 6위, 1999년 월드컵 4위 등의 성적을 남겼다.

또한 LG정유(현 GS칼텍스) 지휘봉을 잡고 실업시절 대통령배 및 한국배구슈퍼리그에서 9년 연속 챔피언에 올랐다. 장 전 코치 역시 김 감독과 함께 1990년대 한국여자배구가 전성기를 달리는데 가장 큰 공헌을 했다. 그는 현역 선수 시절 안정된 리시브와 높은 공격성공률을 자랑하던 최고의 레프트로 꼽혔다.

'김철용호'는 5일 진천선수촌에 소집돼 훈련을 시작하고 12일 인천공항을 통해 AVC컵이 열리는 베트남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VC컵 참가 女배구대표팀 김철용 감독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