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슈퍼맨'-'1박2일'…KBS '해피선데이', 1,2부로 분리편성


'슈퍼맨'과 '복면가왕'의 진검승부에 관심 쏠려

[김양수기자] KBS 2TV의 인기 주말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가 1, 2부로 분리편성된다.

최근 KBS 공식홈페이지에는 '해피선데이'가 1부와 2부로 분리된 주간편성표가 공개됐다. '해피선데이1부'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선데이 2부'는 '1박2일 시즌3'다. 분리 방송 시행은 오늘(7일)부터다.

KBS의 결정에 앞서 SBS와 MBC는 이미 주말예능을 1, 2부로 분리해 선보여왔다. SBS '일요일이 좋다'는 1부 '판타스틱 듀오'와 2부 '런닝맨'을 나눠 방송하고, MBC '일밤' 역시 1부 '복면가왕'과 2부 '진짜 사나이'로 분리했다.

지상파 방송사들이 앞다퉈 프로그램을 쪼개는 대표적인 이유는 광고 때문이다. 현재까지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1박2일'까지 광고 시청 없이 즐겼지만 앞으로는 달라진다. 이는 광고시장 악화로 인해 경영난에 시달리는 방송사들이 인기 주말예능의 광고를 활용하려는 방안의 일환. 특히 '해피선데이'는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향후 거둬들일 광고수익에 기대가 모아진다.

'해피선데이'가 두개의 방송으로 나뉘어짐에 따라,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복면가왕'의 진검승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1박2일 시즌3'가 동시간대 독보적 1위인 것과 달리,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최근 시청률이 하락하며 '복면가왕'과 엎치락뒤치락해온 터. 두 프로그램의 시청률 수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일요일 오후 4시50분, '1박2일 시즌3'는 오후 6시25분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퍼맨'-'1박2일'…KBS '해피선데이', 1,2부로 분리편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