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가대표2' 수애 "국가대표 단복, 어깨 무겁다"


"스태프들도, 배우들도, 고생 많았던 영화"

[권혜림기자] 배우 수애가 영화 '국가대표'에서 국가대표 아이스하키 선수로 분한 소감을 알렸다.

6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영화 '국가대표2'(감독 김종현, 제작 KM컬쳐㈜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영화는 동계 올림픽 유치를 위해 급조된 한국 최초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의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가슴 뛰는 도전을 그린 감동 드라마를 그린다.

극 중 수애는 유일무이 정통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 에이스 지원 역을 맡아 새로운 도전을 펼친다. 그는 "여기 있는 오합지졸 팀 중에 유일하게 전작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이라고 자신이 연기한 배역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 다른 배우들과 함께 국가대표 단복을 입고 나타난 수애는 "이번 영화에서 아이스하키 대표 선수가 돼서 영광스럽게 국가대표 단복을 입었다"며 "의상이 사람을 만든다는 말처럼 책임감이 느껴지고 어깨가 무겁다"고 말했다.

수애는 제작기 영상을 본 뒤 "영상을 보니 고생했던 기억, 즐거웠던 기억이 난다"며 "여자 아이스하키 팀을 최초로 다룬 만큼, 스태프들도 배우들도 정말 고생을 많이 했다"고 돌이켰다.

3개월 가량 사전 연습을 했다는 수애는 "감독님과 촬영감독 등 스태프들도 시간이 날 때마다 함께 해 줬기 때문에 현장에서 든든했다"며 "아이스하키 복장이 처음이라 혈액순환도 안 되고 입고 벗기가 힘들어 화장실 가기도 힘들었다"고 솔직한 답을 내놨다.

'국가대표2'는 '슈퍼스타 감사용'의 김종현 감독이 연출을 맡고 '설국열차' '곡성'의 홍경표 촬영 감독, 전작에 이어 '국가대표2'에 참여한 이재학 음악 감독 등이 작업에 참여했다. 영화는 오는 8월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가대표2' 수애 "국가대표 단복, 어깨 무겁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