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찰청장 "박유천 사건, 모든 의혹 철저히 수사할것"


"유명 연예인 사건, 전면적 수사 필요성 느껴"

[김양수기자] 강신명 경찰청장이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의 성폭행 사건에 대해 "제기된 모든 의혹에 대해 철저하게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21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사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강신명 경찰청장은 "국민적 관심이 많고, 다른 사건과 달리 성폭행 고소와 취하, 무고, 공갈 등 여러 행위가 중첩돼 있다"며 "특히 연예인은 공인에 준하는 신분인 만큼 엄중히 수사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유천은 지난 10일 강남구 한 유흥업소 화장실에서 여성 A씨를 성폭행한 혐의로 첫 고소를 당했다. 이어 세명의 여성이 16일과 17일 추가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현재 A씨는 "(성관계에) 강제성이 없었다"며 고소를 취하한 상태다.

이에 맞서 박유천 측은 20일 최초 고소한 여성 A씨와 A씨의 사촌오빠, 남자친구 등 3명에 대해 공갈 및 무고 혐의로 맞고소했다.

강 청장은 "단순한 성폭행 사건이 아니라 유명 연예인 사건이고, 성폭행 외에 무고나 성매매 여부, 합의 과정에서 부당한 조건이 있었는지, 공갈적 행위가 있었는지 등을 포괄적이고 전면적으로 수사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 강남경찰서는 여성청소년과 6명에 지원인력 6명을 추가해 총 12명으로 구성된 전담팀을 구성해 박유천 사건 수사를 진행 중이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찰청장 "박유천 사건, 모든 의혹 철저히 수사할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