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준혁·이종범 등 선수협 자문위원 위촉


자문회의 정기 개최 및 지속적 의사소통 자리도 예정

[류한준기자] 사단법인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이하 선수협)이 자문위원회를 발족시켰다.

선수협은 11일 야구인, 학계, 야구관련 전문가들로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선수협은 앞으로 자문위원들로부터 선수협 운영방향, 제도개선, 야구저변확대, 사회공헌활동, 복지제도 등 프로야구와 야구선수에 관한 폭넓은 자문을 받게 된다,

선수협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인사는 양준혁(양준혁야구재단 이사장, MBC 스포츠플러스 야구 해설위원) 이종범(MBC 스포츠플러스 야구 해설위원)을 비롯해 권서오 교수(서울대 체육학과) 전용배 교수(단국대 스포츠경영학과) 이예랑 리코에이전시 대표다.

선수협 자문위원들은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자문회의와 지속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프로야구선수들의 권익향상에 관한 사항, 불합리한 야구관행이나 규정의 개선 등을 논의한다. 또한 사회공헌활동, 팬 서비스, 팬과 언론과의 소통, 야구저변확대, 선수복지제도, 은퇴설계 등에 대해서도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선수협 측은 "자문위원들로부터 선수협 활동과 프로야구선수들에 대한 쓴소리와 솔직한 평가를 구할 것"이라며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선수협 활동방향과 선수들의 행동지침으로 삼는데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야구팬들에게 사랑받고 야구발전에 기여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준혁·이종범 등 선수협 자문위원 위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