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승환 "서태지-故신해철 홀로그램 합동공연 기획"


신곡 '10억 광년의 신호' 발매 쇼케이스 개최

[정병근기자] 가수 이승환이 서태지와 함께 고(故) 신해철을 기리는 공연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했다.

이승환이 21일 오후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신곡 '10억 광년의 신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그는 앞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서태지, 신해철과 함께 공연을 기획중이었던 것에 대해 "서태지와 신해철을 기리는 공연을 기획중"이라고 했다.

이승환은 "갑작스럽게 운명을 달리한 신해철 때문에 마음 아파했다. 얼마 후 그를 기리는 콘서트를 서태지와 함께 해 보자는 이야기를 나눴다"며 "공연 연출을 제가 맡고 신해철 홀로그램을 무대 위에서 재현하는 게 가능한지 알아봤다"고 설명했다.

이승환은 신해철, 서태지와의 합동 공연을 계획했던 바 있다. 하지만 신해철이 갑작스러운 사고로 사망하면서 무산됐다.

이승환은 "서태지와 둘이 하게 되면 좀 더 확실한 그림이 있는 공연을 하자고 이야기했고 시간을 갖자고 했다"며 "때가 되면 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승환의 신곡 '10억 광년의 신호'는 지난 2014년 공개한 '폴 투 플라이-전(Fall to fly-前)' 앨범에 이어 발매할 예정인 '폴 투 플라이-후(Fall to fly-後)' 수록곡이다. 이승환은 앨범 발매에 앞서 이 곡을 선공개했다.

'10억 광년의 신호'는 그동안 이승환이 들려줘 왔던 웅장한 스케일과 정교한 구성이 공존하는 로우 템포의 모던록 발라드다. 제목 만큼이나 신비로운 사운드의 도입부와 중후반부의 드라마틱한 전개, 강렬한 후렴구 그리고 오케스트라 사운드의 거대한 공간감이 느껴진다.

사람의 마음을 빛으로, 마음의 거리를 광년(光年)에 비유해 완성한 특별한 노랫말은 설명하기도, 가늠하기조차 어려운 사람의 마음을 문학적인 언어로 쉽고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승환 "서태지-故신해철 홀로그램 합동공연 기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