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계춘할망' 김고은 "시나리오 읽은 자리서 펑펑 울었다"


"내가 경험한 감정이 인물의 감정, 공감됐다"

[권혜림기자] 배우 김고은이 영화 '계춘할망'의 시나리오를 읽고 눈물을 쏟았다고 고백했다.

19일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계춘할망'(감독 창감독, 제작 ㈜지오엔터테인먼트)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창감독과 배우 윤여정, 김고은, 김희원, 신은정, 최민호가 참석했다.

12년의 과거를 숨긴 채 집으로 돌아온 수상한 손녀 혜지(김고은 분)와 오매불망 손녀바보 계춘할망(윤여정 분)의 이야기를 다룬 '계춘할망'에서 김고은은 손녀인 혜지 역을 맡아 속을 알 수 없는 인물을 그려냈다.

실제로 할머니와 함께 산 지 6년 째라는 김고은은 "사실 처음에, 초반에 제의받았을 때는 제목이 '계춘할망'이니 할머니에 대한 이야기라는 생각에 보기도 전에 가슴이 아팠다"며 "그래서 망설였었다"고 입을 열었다.

김고은은 "그러다 시간이 지나고 나서 다시 그 시나리오를 보게 됐는데 그 자리에서 펑펑 울고는 출연하겠다고 연락드렸던 것 같다"며 "시나리오를 읽으면서 혜지의 감성과 감정선이 제가 경험했던 그 감정선이어서 그게 가장 공감이 됐던 것 같다"고 답했다.

한편 '계춘할망'은 시나리오 단계에서 중국 리메이크 판권이 사전 판매됐다. 오는 5월19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계춘할망' 김고은 "시나리오 읽은 자리서 펑펑 울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