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미닛 '싫어', 中 QQ뮤직차트 2위…대륙 역주행


발매 3주 차에 최상위권 진입 '글로벌 인기'

[이미영기자] 그룹 포미닛의 신곡 '싫어(Hate)'가 중국 QQ뮤직 차트 2위에 오르며 역주행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18일 오전 중국 대형 음악사이트 'QQ뮤직'은 "포미닛의 미니 7집 타이틀 곡 '싫어(Hate)'가 한국 케이팝 차트 순위 2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중국 수억 명의 가입자들이 음악을 청취하는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이 차트에서 포미닛은 신곡 발매 3주 차 만에 정상을 위협할 최상위권 순위를 기록, 중국 시장 내 남다른 역주행 행보를 드러냈다.

차트에 따르면 포미닛의 '싫어'는 현지 음원 공개 2주차에 집중적인 인기를 끌면서 차트 최상위권인 2위에 안착, 중국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포미닛 멤버들 역시 "들을수록 무섭게 중독된다"며 신곡 '싫어'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던 바. 느리지만 확실하게 대중들의 귀에 꽂히는 신곡 '싫어'의 중독성이 이번 역주행 이변의 가장 큰 요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해당 차트 5위 내에 보이그룹 및 남성 아티스트 강세가 높은데 비해 여성 가수로는 포미닛이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놓은 것 역시 주목 받고 있는 상황. 지난 해 '미쳐'로 QQ뮤직 10주연속 정상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포미닛의 '싫어'는 중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차트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라디오 채널 비츠1(Beats1)의 DJ 추천곡 등장과 아시아 6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 톱 10 달성 등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기록들을 세우고 있다. 여기에 현아가 팀을 대표해 오는 22일 방송되는 중국 후난TV 최대 명절특집쇼 '원소희락회' 출연을 결정, 현지 활동에 나선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미닛 '싫어', 中 QQ뮤직차트 2위…대륙 역주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