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부자들' 이병헌 "전라도 사투리, 영어보단 쉽겠지 싶었는데…"


"현장 전라도 출신 스태프들에게 도움 받았다"

[권혜림기자] 배우 이병헌이 난생 처음 전라도 사투리로 연기를 펼친 소감을 알렸다.

2일 서울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영화 '내부자들'(감독 우민호, 제작 (유)내부자들 문화전문회사)의 언론 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우민호 감독과 배우 이병헌, 조승우, 백윤식이 참석했다.

'내부자들'은 윤태호 작가의 미완결 웹툰 원안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사회를 움직이는 내부자들의 의리와 배신을 담은 범죄드라마다.

극 중 이병헌은 정치 깡패 안상구 역을 연기했다. 과거 권력의 그림자 이강희와 손 잡고 재벌, 정치인 등 힘있는 자들의 개가 되어 그들의 뒷거래를 도와주던 인물. 이병헌은 이 배역을 위해 연기 인생 처음으로 전라도 사투리로 연기를 펼쳤다.

그는 "처음 겪은 사투리였다"며 "영어보다 쉽겠지 하며 배웠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전라도 출신 연극 배우 분을 소개받아 그 분과 레슨 하며 조금씩 익혀갔다"며 "촬영 현장에서도 농담 삼아 쓰기도 하고 촬영 현장에 다행스럽게도 전라도 출신 분들이 계셨기 때문에 대사를 하기 전 그 앞에서 해 보고 어색한 부분을 지적해 달라고 하기도 했다"고 돌이켰다.

이병헌은 "그 분들이 다른 예를 들어주며 '이걸로 바꿔보면 어떻겠냐'는 이야기를 해 주기도 했다.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여러 분들의 도움을 받았다"고 돌이켰다.

'내부자들'은 영화 '파괴된 사나이'의 우민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오는 19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부자들' 이병헌 "전라도 사투리, 영어보단 쉽겠지 싶었는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