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덕화 문화훈장 받는다…전지현-이문세 대통령 표창


오달수-박신혜-이종석-JYJ 등 국무총리표창

[이미영기자] 배우 이덕화가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문화훈장을 수훈하며, 배우 전지현과 이문세는 대통령표창을 받는다. 오달수 박신혜 JYJ 아이유 등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7일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수훈, 수상자 29명(팀)을 27일 발표했다.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국가적 차원에서 대중문화예술인들의 공적을 인정해 훈장과 표창 등을 수여하는 권위 있는 자리다. 대중문화예술산업의 사회적 위상을 제고하고 그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랑과 야망' 등 다양한 작품에서 카리스마 있는 연기를 보여 온 배우 이덕화, 대한민국 코미디계의 대부 고(故) 남성남, '빨간 구두 아가씨' 등의 노래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가수 남일해, 1950년대의 열악한 음반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애쓴 음반제작자 이성희, 미니스커트와 판탈롱 등 수많은 의상을 만든 디자이너 노라노, '딸 부잣집' 등의 드라마로 안방을 사로잡았던 방송작가 이희우 등 6명이 문화훈장 수훈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가수 이문세 이용, 배우 전지현, 성우 이선영, 이호연 DSP 사장, 정태성 CJ E&M 영화사업부문 대표, 모델 김광수는 대통령표창을, 배우 오달수 박신혜 이종석, 가수 JYJ 아이유 김종국, 뮤지컬배우 최정원, 코미디언 김학래는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다.

또한 가수 소찬휘와 박현빈 걸스데이, 작곡가 조영수, 연주자 박영용, 코미디언팀 옹알스(채경선 조수원 최기섭 조준우), 안무가 배연정, 분장스태프 박윤정 등은 문화체육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신영일과 예지가 MC를 맡을 예정인 시상식은 오는 29일 오후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걸스데이와 케이팝 댄스 안무팀이 우리나라 대중음악사에서 유행했던 안무들을 공연한다. 이어서 뮤지컬 배우 최정원, 퓨전 음악그룹 미지(MIJI), 에이젝스·레인보우·에이프릴이 꾸미는 무대가 진행되며, 제이와이제이(JYJ) 김준수의 공연이 시상식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덕화 문화훈장 받는다…전지현-이문세 대통령 표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