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IFF 온 유아인 "공부 꺼리는 사도세자, 연기하며 공감했다"


"기대와 실망에서 한 발짝 떨어져 이해로 감싸 안길"

[권혜림기자] 영화 '사도'의 배우 유아인이 극 중 사도세자와 자신의 비슷한 점을 알리며 '공부'라는 키워드를 꼽았다.

3일 부산 해운대 BIFF빌리지에서 영화 '사도'(감독 이준익, 제작 ㈜타이거픽쳐스)의 야외 무대인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이준익 감독과 극 중 영조와 사도세자, 정조 3대를 연기한 배우 송강호, 유아인, 이효제가 참석했다.

'사도'는 어떤 순간에도 왕이어야 했던 아버지 영조(송강호 분)와 단 한 순간이라도 아들이고 싶었던 세자 사도(유아인 분), 역사에 기록된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를 담아낸 이야기다.

사도로 분해 또 한 번 물 오른 연기력을 뽐냈던 유아인은 극 중 인물과 자신의 공통점을 알리며 공부를 즐기지 않았던 것을 꼽아 웃음을 줬다.

유아인은 "일단 조금 웃긴 이야기지만 공부가 공감됐다. 공부라는 키워드가 그랬다"며 "그 때는 세자로서 훨씬 더 많은 공부를 해야 했을 것"이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여러분도 마찬가지다. 좋아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보통 일년에 1~2번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나"라며 "우리가 타인에게 가족에게 기대하는 것, 기대와 실망에서 한 발짝 떨어지면 이해로 모든 것을 감싸 안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일 개막한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0일까지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과 BIFF빌리지, 남포동 일대에서 열린다.

조이뉴스24 부산=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IFF 온 유아인 "공부 꺼리는 사도세자, 연기하며 공감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