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너를 기억해' 제작진 "소재 유사성 의혹, 전혀 사실 아냐" 공식입장


장나라, 서인국 주연의 달콤 살벌한 수사 로맨스

[김양수기자] 표절 논란에 휩싸인 '너를 기억해' 제작진이 공식입장을 밝혔다.

23일 KBS 2TV 월화드라마 '너를 기억해' 측은 "작가지망생이라고 밝히신 정다희님께서 2014년 CJ E&M 공모전에 제출한 작품과 '너를 기억해'의 소재 유사성 의혹제기에 대한 답변드린다"며 정다희씨가 참여했던 CJ E&M 공모전 일정과 심사결과를 상세히 설명했다.

제작진은 "공모전에 제출하신 정다희님 작품은 본심까지 올라갔다. 2014년 CJ E&M 공모전의 경우는 저작권 시비에 대한 우려 때문에, 인쇄본 한 부만을 가지고 심사를 진행하였고 탈락한 작품의 경우는 모두 바로 폐기처분하여 외부로 돌리거나 담당자 이외에는 작품을 전혀 접할 수 없는 시스템으로 운영되었다"며 "고로, '너를 기억해'의 제작을 담당하고 있는 PD들 모두 정다희님의 작품을 접해본 적이 전혀 없음을 밝힌다"고 밝혔다.

이어 "'너를 기억해'는 2013년 말부터 노상훈감독과 권기영작가 두 분이 기획부터 함께 참여해서 시놉시스와 대본 작업을 했던 작품임을 밝힌다. 또한 본 드라마(당시 제목 '헬로 몬스터') 시놉시스를 제작사인 CJ E&M에 제출한 일정은 2014년 7월 1일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소재의 유사성 의혹을 제기하신 부분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또한 작업하면서 남긴 작성파일들과 작가와 감독이 나눈 이메일들이 정다희님이 작품을 CJ E&M공모전에 제출하신 날짜보다 훨씬 이전부터 있음을 확인하였음을 재차 밝힌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제작진 일동은 본 의혹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시청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 '너를 기억해'에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한편, 이날 자신을 작가지망생이라고 밝힌 네티즌 정다희씨는 '너를 기억해' 공식 홈페이지에 소재 유사 의혹을 제기했다. 특히 "(소시오패스) 아역 설정, 부모가 아이를 지하실에 가둔다는 점, '세상으로 부터 널 지키고 세상을 너로부터 지켜낼거야'라는 대사 등이 유사하다"며 "단순소재의 유사성으로 치부되기엔 제 작품을 타 공모전에 냈을 때 표절로 판명날 것 같다"고 주장했다.

22일 첫 방송된 '너를 기억해'는 위험해서 더 매력적인 완벽한 천재 프로파일러 이현과 그를 관찰해오던 경찰대 출신 열혈 엘리트 수사관 차지안이 펼쳐나갈 달콤 살벌한 수사 로맨스. 서인국과 장나라 등이 출연한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너를 기억해' 제작진 "소재 유사성 의혹, 전혀 사실 아냐" 공식입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