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中, '김수현 게임' 나온다…올해 말 출시 예정


키이스트, 中 국민 모바일 게임사 추콩과 손잡고 게임 만든다

[장진리기자] 중국에서 김수현 게임이 출시된다.

키이스트는 8일 "10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중국 국민게임의 개발사와 함께 김수현 모바일 게임을 만든다"고 밝혔다.

키이스트는 중국 게임엔진의 70%를 차지하는 코코스2DX엔진의 개발사이자 누적 다운로드가 10억 건(1~3시리즈 종합)을 돌파하고 하루 사용자가 1억 명 이상인 중국 국민 모바일 게임 피싱조이(捕鱼达人)를 만든 게임회사 추콩과 손잡고 김수현 모바일 게임을 만든다.

올해 말 출시 예정인 김수현 게임은 스타를 모델로 하는 캐주얼 게임(간단한 조작으로 짧은 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나 스타의 게임 캐릭터를 돌보고 성장시키는 육성 게임 형식으로 만들어질 계획이다. 또한 게임 내의 김수현 캐릭터 관련 MD 상품 역시 판매 예정이다.

추콩의 천하우즈 회장은 "모바일 게임과 최적화된 회사의 역량을 최고의 한류스타인 김수현을 모델로 한 게임에 집중시키겠다"며 "한류 팬들은 물론 중국의 일반 게임 이용자들도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 또한 한류 문화, 김수현을 좋아하는 팬들이 독특한 게임 체험을 경험하는 것 이외에도 이번 협력을 통하여 새로운 한류 문화 협력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이스트 배성웅 대표는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사와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드라마와 음악 콘텐츠로 확산된 한류 붐을 게임과 같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연계시키는 좋은 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장진리기자 mari@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中, '김수현 게임' 나온다…올해 말 출시 예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