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착않녀' 이미도, 친절미소부터 참회의 눈물까지 '존재甲'


김혜자의 수제자 박은실 역 맡아

[김양수기자] '착하지 않은 여자들' 이미도가 후회의 눈물을 흘리며 개과천선을 암시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착하지 않은 여자들'(극본 김인영, 연출 유현기, 한상우)에서 강순옥(김혜자 분)의 제자이자 의뭉스러운 박은실(박 총무) 역을 맡은 이미도가 뒤늦은 후회와 반성으로 시청자들의 동정심을 자극했다.

앞서 박 총무는 현숙과 격렬하게 대립하며 숨겨왔던 본성과 참아왔던 열등감까지 모두 폭발시켰던 상황. 새 메뉴 개발 중 현숙에게 도움을 청한 손길이 거절당하자 자신이 갖지 못한 현숙의 재능을 향한 질투와 현숙의 남편 구민(박혁권 분)을 향한 갈 곳 없는 마음이 낳은 울분이 모두 터져 나온 것. 마치 모차르트를 시기해 평생 열등감을 안고 살았던 비운의 인물 살리에리처럼 천재를 향한 시기심이 낳은 2인자의 비참한 눈물이었다.

악에 받친 박 총무는 막 나가기 시작했다. 박 총무는 거짓 댓글과 세금 관련 제보를 모르는 척 순옥에게 '신고할 가치가 없는 일'이라고 잡아뗐고, 순옥의 요리 노트를 몰래 훔쳐가는 등 끝없이 악행을 저지르며 시청자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폭주하는 박 총무에게도 진심은 남아있었다. 순옥의 요리 노트를 훔쳐 간 범인으로 의심을 받자 박 총무는 도주를 선택했다. 발길을 서두르던 박 총무는 우연히 순옥이 보낸 음성 메시지에 순식간에 무너져 내렸다.

"요리 노트는 내가 주는 선물이다. 새 메뉴가 준비되면 언제든지 돌아오고. 넌 아주 훌륭한 제자였다"라는 순옥의 투박하지만 따뜻한 한마디가 자격지심과 잘못 익힌 생존 본능으로 똘똘 뭉쳐있던 박 총무의 비뚤어진 마음을 녹인 것. 이에 박 총무는 참회의 눈물을 흘렸다.

이처럼 이미도는 극 초반 누구에게나 친절했던 박 총무의 가면뿐 아니라 악랄한 행동을 서슴지 않는 소름 끼치는 악녀, 나아가 뒤늦게 알게 된 스승의 진심에 눈물을 흘리며 반성을 하는 안타까운 모습까지 극과 극을 오가며 눈부신 존재감을 드러냈다. 어느 것 하나 개연성을 잃지 않아 더욱 얄밉고 더욱 안쓰러웠다.

한편, '착하지 않은 여자들'은 뜨거운 피를 가진 3대 여자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로 그들이 미워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간은 무엇으로 사는가'에 대한 명랑한 대답을 제시하는 작품이다.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착않녀' 이미도, 친절미소부터 참회의 눈물까지 '존재甲'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