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수·신성우, 넥스트 콘서트 참여 '故신해철과 인연'


김진표-김원준-홍경민-K2 김성면 등 스페셜 보컬 합류

[이미영기자] 그룹 넥스트 유나이티드(Utd.)가 생전 고(故)신해철과 마지막까지 준비했던 콘서트에 넥스트 역대 멤버들이 합류한 데 이어 엠씨더맥스와 신성우 등 동료 선후배 가수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KCA엔터테인먼트는 1일 "오는 27일 '민물장어의 꿈'이란 부제로 개최되는 넥스트 콘서트에 엠씨더맥스 이수를 비롯해 신성우, 김진표, 김원준, 홍경민, K2 김성면, 크래쉬 안흥찬, 변재원 등 동료 가수들이 스페셜 보컬로 합류해 고인의 빈자리를 채울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수는 故신해철의 제자로 유명하다. 고 신해철은 엠씨더맥스의 전신인 그룹 문차일드의 1집 프로듀서로, 이수는 고인을 통해 데뷔한 남다른 인연이 있다. 크래쉬는 신해철이 후배를 위해 선뜻 리메이크를 허락해 '니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로 가장 대중적인 활동을 펼칠 수 있었으며,김진표는 신해철 이후 넥스트 멤버들과 노바소닉을 결성해 보컬로 활동하며 이력을 쌓았다.

신성우는 1992년 슈퍼환경콘서트 '내일은 늦으리'의 테마곡이자 신해철이 만든 '더 늦기 전에'에 당대 최고의 가수들과 참여했고, 변재원은 유희열의 프로젝트 토이(Toy)의 객원 보컬 출신으로 신해철이 프로듀싱한 솔로 음반을 발매한 바 있다.

이외에도 많은 선후배 가수들이 故신해철과 동시대 함께 활동을 했거나, 고인의 활동 모습을 보고 가수의 꿈을 키운 록밴드 출신으로 신해철이 기획한 앨범에 참여하는 등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연을 맺어 왔다.

동료들은 넥스트의 콘서트 소식에 적극적으로 동참 의지를 밝혔고, 이들은 넥스트의 보컬 이현섭과 더불어 스페셜 보컬로서 역대 넥스트 멤버들과 의기투합해 함께 공연을 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 이번 콘서트로 발생하는 故신해철의 수익금은 유족과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 넥스트 멤버들의 협의로 고인의 두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올해 다시 6년만에 재결성 된 넥스트 유나이티드(Utd.)멤버로 원년 멤버 출신 기타리스트 정기송과 드러머 이수용, 베이스 제이드(박종대), 건반에 김구호, 트윈보컬 이현섭과 더불어 김영석, 김세황, 지현수 등 넥스트의 기존 멤버들도 함께하는 전대미문의 콘서트로 꾸며진다.

고인의 절친한 동료였던 드러머 남궁연 역시 특별 초대됐다. 리더였던 故신해철로 인해 하나로 융합되는 국내 최정상 밴드 넥스트의 역대 멤버들이 총출동하는 최초의 무대로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콘서트에 앞서 故신해철의 49재 다음날인 15일에는 고인의 유작 중 한 곡이 발표되며 넥스트 콘서트를 통해 첫 무대가 펼쳐진다. 콘서트에는 그간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故신해철의 미공개 공연 비하인드 영상과 팬들도 한 번도 접하지 못했던 유년시절 고인의 모습 등도 공개, 팬들과 함께 고인을 기억하는 시간도 갖는다.

넥스트 콘서트는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되며 현재 인터파크에서 티켓 예매가 진행되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수·신성우, 넥스트 콘서트 참여 '故신해철과 인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